보도자료

(사)동포교육지원단, 화상 피해 입은 중국동포 의료비 긴급 지원
날짜 2015/08/12 조회수 3,868
첨부파일

○  (사)동포교육지원단(단장 장지표)이 화상 피해를 입은 동포에게 의료비를 지원했다.


○ 동포교육지원단은 지난 5월 버섯종균기능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실습중에 심재2도 혹은 3도의 화염화상을 입고 병원에 입원, 치료비 부족으로 어려움에 처한 중국 동포 최영희씨의 안타까운 사연을 듣고 최씨를 돕고 있는 한중사랑교회를 방문하여 의료비 일부를 지원하고 위로하는 시간을 가졌다. 


○ 지원단은 최씨가 자격증 취득을 위해 수강한 버섯종균기능사 과정이 비록 동포교육지원단에 등록되어 운영중인 과정은 아니었으나, 해당 교육기관의 여타 종목이 등록되어 운영되어 오고 있었다는 점 등을 고려하여 인도적인 차원에서 의료비 지원을 결정했다.


○ 지원단 장지표 단장은 최씨에게 빠른 쾌유를 바라는 위로의 말과 함께“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노력하다 일어난 사고인 것 같다”며, “이 사고로 인해 자격증을 공부하는 다른 교육생들의 사기가 꺾이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한편, 동포교육지원단은 2013년 5월부터 F-4 자격 부여 교육기관 등록 관리제를 도입하여 안심하고 기술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수강생 피해 사례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끝>



이전글 제3회 독립유공자 후손 대상 동포교육장학금 수여식 개최2015/09/11
다음글 (사)동포교육지원단, 이창세 신임 이사장 취임2015/0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