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사)동포교육지원단, 이창세 신임 이사장 취임
날짜 2015/07/14 조회수 4,161
첨부파일 2015-07-14 (보도자료)(사)동포교육지원단, 이창세 이사장 취임.hwp (170 KB)  


○ (사)동포교육지원단 이창세 신임 이사장이 취임식을 갖고 공식 일정에 돌입했다.


○ (사)동포교육지원단은 지난 13일 ‘(사)동포교육지원단 이사회 및 제2·3대 이사장 이·취임식’을 개최하고 이창세 이사장의 취임을 공식 승인했다.


○ 이날 이·취임식에서 이창세 신임 이사장은 석동현 전임 이사장으로부터 지원단기를 전달받고 취임사를 통해 앞으로 2년간 동포와 회원을 위해 보다 미래지향적인 사업을 개발하여 지원단을 발전으로 이끌 것을 다짐했다.


○ 또한, 이창세 이사장은 “석동현 전임 이사장의 바통을 이어받아 지원단이 직면한 어려움들을 해결하고, 명실상부한 동포 대표기관으로 확고히 자리 매김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임기를 마치게 된 석동현 전임 이사장은 “비록 이사장직을 내려놓지만 지원단의 발전을 위해 뒤에서 적극 지원하겠다”며, 지원단에 대한 애정 어린 퇴임 소감을 밝혔다. 


○ 한편, 1962년 대구에서 출생한 이창세 신임 이사장은 서울대학교 법과대학을 졸업하고 미국 스탠포드 로스쿨을 연수했으며 지난 1986년 서울중앙지검 검사로 공직생활을 시작했다.


○ 이후 대검찰청 감찰부장, 창원지검 검사장, 서울북부지검 검사장, 법무부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 본부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법무법인 동인에서 변호사로 활동하고 있다.


<끝>

이전글 (사)동포교육지원단, 화상 피해 입은 중국동포 의료비 긴급 지원2015/08/12
다음글 (사)동포교육지원단, 장지표 단장 취임2015/07/02